쥬벤
행복한 하루 되시길~!
GPS수신저장장치 (GPS Tracker) - Location PLUS A1

반응형
베타뉴스 공구에서 46000원을 가격에 구매~ 공구끝남

40D에 gps 달려면 80만원이 넘는 데이터전송용 세로그립을 구매해야 되기 때문에.. 그냥 gps정보만 기록되고 나중에 사진에다가 정보를 넣는 방식의 단순 gps로그만 남는 기기를 구매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세로그립 메뉴얼 찾아보고 usb로 가능한거 같아서 일반 gps로 개조를 해볼까 생각하다가.. 귀찮아서..;; 그냥 구매했다.;;

일반 로그 기록으로 사용해본 결과.. 주변 10m이내에 2~3층 이상의 건물이 없을때는 수신이 정확하게 되는듯 하나 주변에 건물이 있을경우 위치의 오차가 많이 생긴다느 점..

이전에 RTLS(실시간위치추적) 관련된 시스템을 만든적이 있어서 gps를 이용해서 위치 조정하고 이것저것 해본 경험이 있는데.. 그때 사용한 건 sirf 3 칩셋이엇는데.. 주변에 건물이 있어도 위치의 오차가 그리 크지 않았고.. 넓은 공간에서는 오차가 1m 이내였다..  또 건물내에 창문 근처라면 위성의 신호를 수신이 가능하였다.

하지만.. 로케플러스 a1은.. sirf3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는 성능인것 같으며.. 탐색가능한 위성수를 보니 sirf2 정도뜸 되는것 같다. 어느 칩셋인지 제조사에서 정확하게 밝히고 있지 않다는 점이 좀 그렇다. 칩셋을 어떤거 쓰냐고 물어봤더니 달려있는 답변은.. 아래와 같다..

큐비랩 (www.cuub.co.kr)
제품에 있어서 어떠한 Solution을 채택했느냐는 매우 중요한 사안입니다.
몇몇 제품군들에서 특정 Solution이 대세인 경우가 종종 있어 보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이것이 제품의 성능을 보장하는 필요충분 조건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Location Plus A1은 제품성능에 의해 사용자 층을 넓혀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내가 생각하기엔 특정 칩셋을 사용하는것은 성능을 확실히 보장하는것 같은데 말이다. 다음에 한번 제품을 분해 해봐야겠다~ 뭘 분해해보는걸 좋아해서 큰일..;;

그리고 구글어스..  수집된 gps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kml로 출력하여 구글어스에서 보았다.. 대강의 위치는 맍는거 같이 보이지만...  구글어스에 있는 도로와 로케플 a1에서 측정된 경로와 차이가 난다..(전체적으로 오른쪽으로 약 10미터정도)  수신된 정보를 약간의 조정이 필요한듯 싶다.. 프로그램상에서 아직 지원을 안한다고 하니.. 정확하게 위치를 요구하는건 아직 무리일듯 싶다.

구글 어스 자체의 위성이미지와 좌표가 안맞는것도 있으니 큐비랩에 뭐라고 항의할 수는 없는 문제이다. 실제로.. 지도를 제공하는 서비스에 하나의 gps좌표로 비교를 해보면 전부 조금씩 차이가 난다. 어느게 정답인지 알수가 없다는...

아무튼 결론은 산이나 바다등등 넓은 공간에서는 사용하기에 괜찮지만 도시에서 사용하기엔 부적절하다는것...

좀더 좋은 기능들과 좋은칩셋을 사용해서 10만원 이내라면 더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 지금의 이제품으로는 그다지 만족이 안되는 상태..  더 좋은 성능의 제품이 어서 나오길 바란다.



반응형
이 블로그의 광고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