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벤
행복한 하루 되시길~!
시티즈 스카이라인 ImageOverlay MOD를 이용한 그리드

반응형

 

 

 

 

 

 

 

 

 

 

시티즈 스카이라인 ImageOverlay 모드를 이용해서 그리드(가이드라인)을 제작해봤습니다.

원래 용도는 실제 지도를 입혀서 실제 같은 도시 건설에 도움을 주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를 보는 순간 투명한 격자를 만들어서 입히면 괜찮을것 같아서 바로 만들어봤습니다. 

 

 

먼저 이미지 오버레이 모드를 구독해서 설치하신다음에

 

ImageOverlay MOD

이미지 오버레이 모드

http://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413748580

 

 

"[Steam Skylines Folder]/Files/overlay.png"

위 경로에 해당 이미지를 복사하기만 하면 끝!

 

[Steam\steamapps\common\Cities_Skylines\]

보통 게임 설치경로입니다.

 

 

overlay.zip <- Overlay Image File Download

 

 

그리드 이미지는 위 파일을 받아서 압축 풀어서 위 경로에 복사하고 게임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 그리드는 눈끔 하나에 10px, 네모난 사각형 하나가 100px X 100px 입니다.

 

- 모드 자체가 전체맵에 딱 맞는 사이즈는 아닌듯 합니다.

 

- 이미지만 올려 놓은것이기 때문에 도로 만들때 스냅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모드 제작자 말대로 이미지 사이즈를 적용했지만 확대하면 그리드가 흐려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리드가 선명하게 보이지 않으나 크게 지장은 없는듯 합니다.

 

- 게임 상에서 적용한 이미지가 방향키 화살표 위,아래로 높이가 조절됩니다.

- 방향키 화살표 왼쪽을 누르면 이미지가 확대되어 전체 맵에 적용 됩니다.

 

- 맵마다 지형 높이가 다르기 때문에 적용 후 안보일 수도 있습니다. 방향키로 조절해서 높이를 맞춰보세요.

 

 

 

아래는 맵 제작툴에 적용한 모습.

 

 

 

 

 

 

아래는 플레이 중인 자작맵에 적용해봤습니다.. 

 

 

 

 

 

 

 

 

 

 

반응형
이 블로그의 광고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