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벤
행복한 하루 되시길~!
지리산 밤하늘

반응형

얼마전에 다녀온 지리산 대원사계곡.
갑자기 잡혀진 일정이었지만 1박2일 동안 자연을 느끼다 돌아왔습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민박을 잡았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를 모르고 찾아갔는데
막상 도착해보니 엄청 깊은 산속.. 대원사에서 약 7km 정도 더 올라간...
어두워 지고 10시경이 되어서 도착했기 때문에 시멘트로 포장된 도로밖에 보이지 않고
계곡에서 흐르는 물소리만 시원하게 들리는 그런곳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핀으로 표시된곳이 도착지점~ 핀아래쪽 첫 파란점이 지리산 천왕봉입니다.



산속의 맑은 공기와 반짝반짝 빛나는 수많은 별들이..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그런 감동이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숙소에서 바라본 하늘.. 은하수가 보이는.  
카메라 셔터를 60초정도 개방했는데 별이 이동한 궤적이 보이네요. 왼쪽에 이상한 물체는 숙소의 지붕 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이 너무 많아서 별자리가 뭔지도 모르겠고..  어릴때 관측동호회에서 별보러 갔을때가 새록새록 기억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시에서는 이런 밤하늘을 너무 보기 힘들다게 안타까워요.. 정말 이런게 많은 별은 본게 손에 꼽힐정도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이즈 제거를 너무 과다하게 했나..;; 사진상태가 좀 안좋네요.. 아직 내공이 없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순식간에 떨어지는 별똥별로 보고....  별 보다가 보니 어느새 날이 밝아오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날이 밝아 질때 쯤 되니.. 달이 보이더군요.. 초승달이었는데.. 높은 감도에서 셔터를 오래 열어두니 어두운 부분까지 나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날이 밝아오면서 여기가 얼마나 깊은 산속인지 알수 있었습니다.. 겹겹히 보이는 산자락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골짜기 사이로 안개가 뿌옇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다 쪽에는 벌써 해가 떳겠지만.. 산속이라 아직 태양이 보이지 않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 능선을  넘어 떠오르는 태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위가 밝아지니 주변이 하얀 꽃나무가 심어져있었습니다. 나중에 민박집 주인께 물어봤을때 사과나무라고 했던것 같은데 잘 기억이 안나네요` ^^;; 아무튼 너무 아름다운 산속... 봄을 만끽 할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비수기라서 사람도 많이 없는 편이고  물이 흐르고 공기가 좋고 하늘이 맑은 이 곳에..
시간내어서 한번 다녀오시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쌓인 스트레스를 잊기에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네요~


이후에 산과 계곡, 꽃들의 사진도 올려보겠습니다~


반응형
이 블로그의 광고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