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벤
행복한 하루 되시길~!
국기 게양

반응형
국기 게양

- 국기를 게양하여야 하는 날을 아래와 같이 정하고 있으나 다른 날에도 국기를 게양할 수 있다.

  국기를 전국적으로 게양하는 날
경축일 기념일 - 4대 국경일(3·1절,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 1월 1일·국군의 날·한글날
조의를 표하는 날(조기게양) - 현충일, 국장기간, 국민장일
기 타 - 정부가 따로 지정하는 날 - 지방자치단체가 조례 또는 지방의회의 의결로 정하는 경사스러운 날 (당해 지방자치단체에 한함)

국기를 연중 게양하는 곳 - 국가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기타 공공단체의 청사, 각급 학교에는 연중 국기를 게양하여야 한다. - 다음의 장소에는 가급적 연중 국기를 게양하여야 한다.
* 공항·호텔 등 국제적인 교류장소, 대형건물·공원 등 많은 사람이 드나드는 곳
* 주요 정부청사의 울타리, 기타 많은 게양대가 함께 설치된 곳

국기의 게양시간 - 국기는 24시간 게양할 수 있으며, 야간에 그 게양효과를 높이기 위해 가급적 조명시설을 하여야 한다. - 다만, 학교 및 군부대의 주된 게양대는 교육적인 목적을 고려, 낮에만 게양한다. 국기를 낮에만 게양할 경우 게양·강하시각
기간 게양시각 강하시각
3월 ~ 10월 07:00 18:00
11월 ~ 다음해 2월 07:00 17:00
- 국기는 심한 비·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가 훼손되어 그 존엄성이 유지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게양치 아니한다. - 재외공관의 국기게양 및 강하시각은 주재국의 관례에 따른다.
반응형
이 블로그의 광고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