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부산국제영화제 인터넷 예매 노하우?

반응형


http://www.piff.org



아직 부산 국제영화제에 참가한건 작년 12회와 올해 13회 두차례 밖에 없습니다만, 작년에는 원하는 영화는 모두 인터넷에서 예매를 통해서 관람하였습니다.

올해도 1시간 전쯤에 일반상영작 예매를 시작했는데
보고 싶었던 작품들은 모두 예매를 성공했습니다.

뭐 그냥 별다른 방법이 있는건 아니지만.. 예매를 못하신분들도 꽤 있는거 같아서.. 꼼수랄까? 방법을 올려보려 합니다.


예매시스템은
예매 창이 뜨면 코드를 입력하고
자리수를 선택하고
좌석을 지정하고
결제를 하는 방식입니다. 


그냥 순서대로 하시면 되는데
중요한 것은 멀티작업.. 영화를 여러개 동시에 예매하는것입니다. 인터넷 창을 여러개 띄워 놓고 각각 다른 영화를 예매하는 방법이죠.




보고 싶은 영화의 예매코드를 알아둔다.
(코드만 입력하면 일일히 영화제목 찾지 않아도 됨. 미리 리스트를 만들어 놓는것이 좋겠죠.)

예매시작 시간 전에 예매페이지에 접속을 한다.
(동시에 로그인할때의 오류나 부하로 인한 지연을 피하기위해서)

여러개의 인터넷 창을 띄워놓고 예매시작전에 코드입력후 좌석수 선택까지 끝낸다.
(예매시간 전이라도 여기까지 가능함)

9시 30분 예매시작시간 전 1~2분정도 부터 좌석선택이 되는지 확인해본다.
(서버와 개인의 컴퓨터마다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컴퓨터 시계가 30분이더라도 서버시간은 31분 32분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다.)

예매시작 시간이후 부터는 좌석 선택이 된다. 자신이 원하는 좌석의 위치를 선택하고 결제 버튼을 누른다.
(어느자리가 좋을까 고민은 금물.. 고민하고 있는 사이에 다른사람이 먼저 선택하고 결제를 시도하면 그자리는 날아가는것이다.)
"
결제화면이 뜨면 결제는 잠시 미루고 다른 인터넷창에서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다른영화를 예매한다.
(좌석만 선택이 되어 있다면 결제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려도 상관없다)"


다른창에서 다른 영화를 예매한다.
(여러개의 창에서 여러개의 영화 예매가 가능하다. 만일을 대비해서 여유가 된다면 다른컴퓨터에서도 예매창을 열어둔다.)

혹시 예매 과정중 오류가 나는 영화가 있다면 과감하게 포기하고 다른영화를 예매한 후 다시 시도한다.

티켓을 구하지 못했다면.. 영화제 시작전이던가.. 영화 시작 하루전쯤에.. 취소를 해야 100%환불이 되기 때문에
인터넷 예매 사이트를 들러 종종 체크를 취소티켓을 구매 할 수도 있다. 

나름의 방법을 적어보았습니다.
13회는 거의 예매가 끝난것 같아 현장 구매 밖에 못하지만 희망을 버리지 마시고~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이 블로그의 광고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