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9. 9. 14:36, 게임/Cites : Skyl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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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티즈 스카이라인 Asset Editor
일반
- 1 셀의 크기 8m x 8m
- 자동으로 생성되는 건물의 최대 크기 : 4x4 셀
- 수동으로 설치 할 수있는 건물의 최대 크기 : 16x8, 15x9, 14x11, 13x12, 12x13, 11x14, 9x15 8x16 셀
- 사용하는 텍스처 이미지는 .png, .jpg에서 가로 세로 512의 배수의 해상도 물건 (1024x512,1024x1024 등)
- 각 텍스처 이미지의 파일 이름은 FBX 파일 이름에 다음 추기을 한 것으로 할
예) Model01.fbx라면 Model01_d.png, Model01_s.png 등
· xxxx _D .png : DiffuseMap (기본 텍스처 : 풀 컬러)
· xxxx _S .png : Specullar Map (유리 등의 반사성 부위 텍스처 : 그레이 스케일)
· xxxx _n .png : Normal Map (노멀 범프용 텍스처)
· xxxx _a .png : Alphachannnel Map (투과용 텍스처 : 그레이 스케일이지만 블랙 (00) 화이트 (FF)의 2 단계만으로 반투명 불가)
· xxxx _i .png : Illumination Map (조명 효과용 텍스처 )
확장팩 After Dark 야간조명 흑백 값 : 0~120 DiffuseMap 컬러가 빛남, 128~255 전구색, 주광색 컬러가 랜덤으로 표현 )
빛나지 않는 부분 192
· xxxx _c .png : Color Mask (컬러 마스크용 텍스처 : 회색 흰색 (FF)가 가변 영역)
지원되는 텍스쳐
- Diffuse (풀 컬러)
- Normal map (노멀 맵용 (노멀 맵))
- Specular (그레이 스케일 .100 % 흰색 영역은 반사 창문으로 렌더링됩니다)
- Alpha (그레이 스케일 : 블랙 (00) 화이트 (FF)의 두 단계 반투명 불가)
- ColorMask (그레이 스케일. 흰색은 가변 색에 의해 곱한 Diffuse Map으로 처리됩니다)
- Illumination (그레이 스케일 .Ilumination 색상은 Diffuse Map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Diffuse
- Normal map
- Specular (그레이 스케일 .100 % 흰색 영역은 창문으로 그려집니다)
- Alpha (그레이 스케일)
- ColorMask (그레이 스케일. 흰색은 가변 색에 의해 곱한 Diffuse Map으로 처리됩니다)
- Illumination (그레이 스케일 .Ilumination 색상은 Diffuse Map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LOD
복잡한 모델은 원경 용 간이 모델 "LOD"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 LOD의 폴리곤 수는 100 폴리곤 이내 에서 만들
- 큰 건물과 기념물 200 폴리곤 이내, 소품 및 자동차 50 이내
- LOD 파일 이름은 "xxxx _lod .fbx "고 할 (xxxx는 기본이되는 모델의 FBX 파일 이름과 동일)
- LOD 용 텍스처 이미지의 파일 이름은 "xxxx _lod _d.png ""xxxx _lod _a.png "등으로한다
- 가져온 _lod_d 파일 이름 lod는 소문자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LOD 용 텍스처 이미지의 크기가 작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 : 256x256 등)
LOD 지원되는 텍스처
- Diffuse
- Normal Map
- Specular Map (그레이 스케일)
- Alpha channel (그레이 스케일)
- Color Mask (그레이 스케일)
원본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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