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벤
행복한 하루 되시길~!
산타는 평양이 경북에 있는것으로 알고있다?

반응형

매년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와 구글을 산타클로스가 전세계에 선물을 배달하는 경로를 추적하고 있다.
[Etc.] - 구글어스로 산타가 지나가는 길을 추적하자

우리나라에도 산타클로스가 다녀갔는데
산타클로스가 대한민국에도 다녀갔지만 방문한 도시는 대구 한 곳이었다.


NORAD에서 제공한 산타의 이동경로를 보면 일본을 거쳐서 우리나라의 대구로 날아왔다.

그러고는 5분뒤에 업데이트 된 위치에는 대구보다 조금 위쪽의 경북어디의 상공에 있다고 표시가 되었다.
어느도시에 도착했을까 하고 마우스를 가져가보니.. 북한의 평양이라고 표시는 되어 있는것이 아닌가.
우리나라의 대구만 거치고 바로 북한으로~;;  어라? 그런데 뭔가 이상하다. 평양의 위치가 여기였던가? 
지도상의 산타클로스와 루돌프가 날고 있는 위치는 경북 영양의 상공이었다.

경북에 평양이 있는건가?

구글맵. 산타가 경상북도를 지나고 있다고 표시되고 있다. 그러나 위치는 북한 평양이라고 표시되고 있음. (클릭확대)

구글어스. 산타가 위치했는곳은 경북 영양의 상공. 하지만 자막은 북한 평양. (클릭확대)


순간 황당함이.. 이거 전세계 사람들이 다보고 있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반도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이 봤을땐 북한의 평양이 저쯤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상대적으로 대한민국이란 나라가 기존의 1/3으로 줄어드는 일이 발생한다.

단순한 좌표입력의 잘못인지.. 담당자가 정말로 저 위치에 평양이 있다고 알고있는건지 모르겠지만
외국인들에게 대한민국과 한반도에 대해 정보가 제대로 전달되고 있지 않다는것을 알려주는 단편인것 같아 씁슬하다.
 
그런데 왜.. 대구만 들렀다 그냥가는거지?

반응형
이 블로그의 광고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mments,     Trackbacks